도어락 소리를 드디어 저도 안나게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너무 귀찮아서 불편했지만 그냥 지냈는데요. 이번에 공사를 해야해서 외부인이 저희집에 며칠 간 들락거리게 되었는데, 그 일을 계기로 도어락을 마스터했습니다. 이제 저는 소리 안들리게 다닐 수 있고, 비번도 교체할 줄 알게 되었습니다.
도어락 소리 끄다
여러분의 도어락은 안녕하신가요?
하... 저는 엄청난 스트레스 속에서 살고 있었습니다. 도어락 소리 때문에 사생활 생중계였어요. 밖에 나갈 때마다, 들어올 때마다 도어락이 삑삑 소리를 내서 저는 원래 그런가보다 하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가스 개별 공사로 외부 근로자 분들을 집안으로 들이게 되면서 도어락 비밀번호를 본의 아니게 자주 바꿔야했는데요. 그 과정에서 도어락 소리를 안나게 설정할 수도 있다는 사실을 확신할 수 있었습니다.
왜 확신이냐면, 예전에도 도어락 소리를 안나게 할 수 있다고 들어본 적 있기 때문입니다. 단지 귀찮아서 미루고 있었을 뿐이었죠. 그러다 발등에 불이 떨어지니까 저도 움직이게 되더라구요.
구글과 유튜브를 엄청나게 뒤져서 정보를 찾아본 결과 도어락 소리 끄기는 엄청 간단했습니다. 사실 도어락 커버에도 다 설명이 적혀있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설명서를 보지 않고 살죠.
저의 도어락은 혜강 시큐리티 회사 제품인데요. 소리를 끄려면 먼저 문을 열어놓고 잠금쇠를 닫아줘야 합니다. 이 상태가 기본이에요. 그런 다음 내 비밀번호와 샵을 누른 후, 3번과 6번으로 소리를 조정하는거에요. 끝까지 누르면 커지거나 무음이 되는겁니다. 다 조정했으면 별을 한 번 누르시면 완료입니다. 완료가 잘 되었으면 음악소리가 디리링 울릴거에요. 안나면 잘 안된겁니다.
문을 연 상태에서 도어락을 평소처럼 닫았다 열었다 해보시면 이제 소리가 안나는 도어락과 지내실 수 있습니다.
비번 바꾸기도 마스터
떡 본 김에 제사 지낸다는 말이 있듯이, 소리 끄기를 마스터 한 저는 이 참에 비밀번호 바꾸는 법까지 익혀두었습니다. 귀찮아서 대충 알고 있었는데 이번에 확실히 알게 되었습니다.
굉장히 쉽습니다. 소리 끄기를 할 줄 아신다면 이것도 쉬워요. 혜강시큐리티는 건전지 커버를 빼면 비밀번호 등록 버튼이 있어요.
그것을 한 번 꾸욱 누르신 후 비밀번호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완료되면 역시 디리링 음악소리가 납니다. 천천히 설정하면 누구나 하실 수 있는 쉬운 난이도입니다.
엄청난 주의사항
소리를 끄고 비번을 바꿀 때 반드시 문을 열고 하셔야 합니다. 자신만만하게 문을 닫아놓고 밖에서 하다가는... 안으로 못들어가는 수가 있습니다.
실제로 제가 그랬어요. 15만원인가 돈 내고 사람 불러서 도어락을 도끼로 뜯어냈습니다. 그리고는 다시 도어락을 달았어요. 제발 너무 자신만만하지 마시기 바래요.
반드시 문을 안전하게 열어놓은 상태에서 작업하시기 바랍니다. 열어놓은 상태에서도 잠금쇠만 닫았다 열었다 하시면서 설정이 완료되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충분히 실험해보시고 충분히 확인하시고 문을 닫으세요! 저처럼 문 못 열고 돈 날리고 싶지 않다면요.
<마치며>
여기까지 도어락 소리를 드디어 저도 안나게 할 수 있게 된 사연을 전해드렸습니다. 한 번 만 귀찮으면 10년이 편해질 수 있습니다. 제 경험담을 보셨으니 여러분도 지금 도어락과 친해져보세요. 편안한 내일을 위해~